나강사 운전연수 소개

겁많은 장롱면허 2년간의(?) 운전연수 후기♪

나강사 2023. 2. 4. 19:41

드디어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나강사님과의 자차연수가 끝났습니다♥

 

강사님과 일주일에 1-3번씩 한번에 3-5시간씩 연수했고, 연수코스는 '시내주행-난코스-야간 장거리 운전-새벽출근운전-주차'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전 주4-5일간 9am-8pm으로 송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 주로 쉬는 날을 이용해서 연수를 받았어요. 솔직히 쉬는 날 오전 7시반부터 익숙지 않은 자동차 연수를 4-5시간 연달아서 받는다는게 너무 힘들었어요. 무슨 영광을 보려고 연수를 이렇게까지 받아야 하나란 생각이 들 때가 많았는데, 지나고 보니 그렇게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나강사님이 아닌 다른 분께 받았다면 아마 돈만 내 놓고 중도 포기 했을 가능성이 클 것 같거든요. 

 

기억나는 순간이 정말 많은데,
## 제가 너무너무 싫어했던 역삼동 카페골목

역삼동 골목에서 볼 수 있는 성당

차폭감을 배워봅시다

 

전 역삼동 쪽에 15년을 있었지만 이런 골목이 있는지 상상도 못했어요. 너무 비좁고 주변에 오토바이와 차들이 어지럽게 서 있는 골목이라 핸들을 돌리는 순간순간이 겁났어요. 강사님이 제가 무서워하는 걸 알고 수시로 데리고 가셨고, 차폭감을 배우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골목이였어요

##코엑스 골뱅이 주차장 & 경동시장 홈플러스 주차장
 서울에는 오래된 건물이 많아서 주차장이 엄청난 회전각을 가지면서 좁은 주차장이 많더라구요. 핸들을 감았다 풀었다 정 중앙에 가는 법 을 배울 수 있었어요. 

공포의 코엑스 들어가는 입구

 

##남한산성 망월사 & 창신동 절벽골목, 낙산공원, 이화동 벽화마을
 남한 산성 코스는 꼬불꼬불 S자 코스라 여기서도 핸들감을 배울 수 있어요. 초보라 한 차선을 이용해서 천천히 가는게 부담스럽기도 한데 옆에 계시던 나강사님이 뒤에서 빵빵 거리는 건 무시하라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신데다, 남한산성 입구에서 산 맘모스 빵은 완전 맛있었답니다! 
 이렇게 서늘해지는 곳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창신동 절벽골목과 낙산공원 쪽이예요. 낙산공원 위에서 타 먹는 믹스 커피는 많이 기억에 남을 거예요.

창신동 절벽골목 위 카페

낙산공원에서 한 컷

이화동 벽화마을

남한산성 망월사

 

#이태원 코스 & 주차
 이태원에 이런 언덕과 좁은 골목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그 날따라 빙판길이 많아서 옆 차가 미끄러지면서 앞으로 전진하지 못하는 모습도 목격하고, 제 차 바퀴가 잠시 헛도는 것도 느꼈어요. 강사님이 계셨기 때문에 놀라긴 했지만 좋은 경험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송도에서 마지막 연수, 평행주차

 

마지막 주차를 마스터(?) 하기 위해서 강사님이 많이 고생하셨어요. 몇 시간이나 추위에 덜덜 떨며 제가 하는 모습을 차 밖에서 지켜보셨는데 너무 죄송스러웠어요! 덕분에 이제 출퇴근할때 주차 혼자서 잘 하고 다닙니다 ㅎㅎ

 제가 나강사님과의 운전연수를 강력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는 이렇게까지 학생 맞춤형 운전연수를 해주시는 분이 없기 때문이예요. 제가 살고 있는 역삼동부터 출근하는 인천 송도까지 출퇴근길 편도 50km를 아침 시간이든 야간 시간이든 장거리 연수를 해주신데다, 마지막 2주간은 헷갈려하는 주차를 몇 시간이고 가르쳐 주셨어요. 게다가 초보운전이 피해야 한다는 야간/눈/비 올때의 운전도 거리낌 없이 강사님과 경험을 해야 한다고 하셨고, 그 교육의 결과는 놀랍습니다. 이제 눈 비 올때도 운전하고 다녀요 !

 

 이렇게 겁많은 제가 스타벅스 DT 가서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출근한다구요! 조만간 혼자 송도에서 서울도 가 볼거예요~
 나강사님 너무 수고하셨고 항상 건강하세요♥ 너무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많이 받으세요 >_<!!

 

 

 

나강사와 실전운전배우기! 에서 배워보자!

☞ 나강사 도로운전연수 배우러 바로가기 go!!! (카페)

(예약/상담) 연락처를 남겨주세요(연락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