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음기를 눌러보고 소리가 작으면 배터리가 약한 것으로 보면 된다.
배터리 약이 정상인지 확인해 보고 액이 부족하면 카센터 등에서 보충액을 구해 적정량을 넣어준다.
요즘에는 액보충이 필요없는 MF배터리가 많은데 이럴 경우엔 액을 보충할 필요가 없이 배터리 연결케이블로
다른 차의 배터리와 연결해 시동을 걸면 된다. +는 +끼리 연결하고 -는 전기를 받는 차의 엔진 본체에 연결해 시동을 건다.
엔진 플러그를 살펴볼 필요도 있다. 플러그가 검게 그을어 있으면 와이어 브러시로 닦아준다.
플러그에 불꽃이 튀는데도 시동이 안 걸리면 연로계통의 이상으로 보아야 한다.
엔진과 연결된 퓨즈를 점검해 볼 필요도 있다 .
시동을 꺼도 계속 시동이 걸려 있다. | |
더운 여름철에 장시간 주행하다가 정차하기 위해 시동을 껐는데, 시동이 꺼지지 않고 계속 걸려 있다. 순간 " 아이쿠, 큰일났다" 하고 당황하는 수가 있다. 클러치 페달을 밟았다가 순간적으로 떼면 시동이 꺼진다. 안 들어가므로 시동은 자연히 꺼지게 마련이다. |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 | |
주행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발 언저리에서 '끼익' 하는 소리가 나는 것은 브레이크 라이닝이 다 닳았기 때문일 확률이 높다. 엔진시동을 끈 다음 팬벨트에 연결된 너트를 풀고 벨트를 잡아당긴 다음 너트를 조여 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 |
냄새~~~ | |
고무 타는 냄새가 날 때는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한 상태에서 장거리를 달리면 타이어는 과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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